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공공기관 우선 구매 설명회’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이시경기자 송고시간 2017-05-18 15:22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책임조달 방안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할 때”
지난 15일 안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배성기 소장이 ‘공공기관 우선 구매’를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소장 배성기)는 15일 오후 3시부터 안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공공기관 우선 구매 설명회’라는 이름으로 강의를 개최했다.

이번 강의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사회적경제 제품 공공구매 확산을 위해 개최됐으며, 안산시 관내 주민센터, 시청, 구청, 보건소 등의 구매 담당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기획총무팀의 이은경 담당자의 소개로 시작된 이날 강의는 ▲지역 거버넌스 체계 구체화 ▲지역사회의 문제해결을 위한 사회책임조달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민관의 역할 ▲지역주민을 위한 지자체 경영 혁신 방안 등을 돕기 위해 개최됐으며 선진화된 해외 협동도시 사례도 소개하며 이해를 도왔다.
 
지난 15일 안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배성기 소장이 ‘공공기관 우선 구매’를 주제로 강의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강의를 진행한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 배성기 소장은 지방정부의 현명한 선택 기준으로서 사회책임조달을 제시하며, 이를 통해 조달과정 및 구매력을 활용해 경제적인 가치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를 창출 할 수 있다고 했다. 이와 더불어 국가 및 지방자치문제의 해결사로서 사회적경제기업의 역할에 대해 전달했다.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는 민간위탁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이를 토대로, ▲민간위탁관리자교육 ▲지방의회의원 대상 교육 ▲사회적경제 시스템 교육 ▲의회 및 지자체 방문교육 등 분야별로 꾸준히 강의를 개최하고 있다.

한국민간위탁경영연구소는 오는 6월 23일, 2017년 3차 민간위탁관리자 교육 과정을 개최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