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5월 26일 금요일

닫기
양주시, 시민 동참 가로환경정비 실시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5월 18일 15시 55분

18일 이성호 경기 양주시장이 고읍동에서 전봇대에 붙어있는 불법광고물을 제거하고 있다.(사진제공=양주시)

경기 양주시는 깨끗한 도시 이미지 조성과 쾌적한 가로환경을 만들기 위해 고읍동 일원에서 가로환경정비를 추진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가로환경 정비에는 이성호 양주시장을 비롯한 시설관리공단, 감동365협의체, 사회단체 회원 등 300여명이 참여했다.

이 시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은 노면청소 및 풀베기, 불법광고물 제거, 버스승강장 물청소 등을 했다. 

이어 양주역에서는 오현숙 부시장을 비롯한 양주1동 주민,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여해 버스승강장 주변, 도로변 청소와 가로환경정비를 실시했다.

또한 시민들에게 생활쓰레기와 재활용품 배출 안내 및 감동365 실천과제인 가로환경정비에 대한 홍보 활동도 함께 펼쳤다.

시는 다음달 10일까지 가로환경정비를 위해 각 읍면동별로 시가지, 주요도로변, 취약지역 및 다중 이용 장소 등에 대한 청소를 한다.

더불어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과 함께 방치 폐기물도 집중수거 할 예정이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청결이 도시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선행사항이라는 인식하에 감동365 추진과제로 가로환경정비를 추진 중에 있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