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함평교육청, 권역별 수학체험전‘수학놀이터’열려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7-05-18 19:28

놀이와 함께 수학원리 깨우치기! 생활 속 수학의 즐거움 찾기
전남 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강대영)은 18일 월야초등학교에서 월야권역 초, 중학교 6개교 학생, 학부모 250명을 대상으로 2017. 맞춤형창의수학캠프 ‘수학놀이터’가 열렸다고 밝혔다.

‘수학놀이터’는 함평교육지원청이 수학에 대한 흥미와 수학적 사고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찾아가는 수학체험전으로 지역내 초, 중학교 전체를 4개 권역으로 나눠 오는 23일까지 운영되며, 학생, 학부모 80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함평교육청은 수학수업선도교사, 수학나눔학교, 도교육청 지정 수학과 연구학교, 수학교사연구회 및 등 기초·기본학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수학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특히 올해 도교육청 수학 탐구·체험 프로그램 공모에 선정돼 예산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어 체험중심 수학 학습 문화 조성에 더욱 활기를 띠게 됐다.

이번 체험전은 지속적인 수학교육 역량강화로 함평 교사들이 주축이 됐으며, 초등놀이수학연구회 및 함평수학교육협의회의 자문을 받아 놀이에만 치중하지 않고, 놀이 속에 숨겨진 수학 원리들을 찾아가는 진지한 체험으로 집중력을 더했다.

부스를 담당한 나산초 서경석 교사는 “친구들과 함께 하는 수학놀이에 진지하게 참여하고, 즐거워하는 모습에 함께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도시지역 축전에 참여하기 힘든 학생들에게 지역 수학체험전이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김종진 교육지원과장은 “앞으로도 농촌지역 학생들의 교육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교육격차 해소 및 사교육비 경감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