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권영찬 교수 ‘월 매출 60억 넘게 판매하는 황금의 손의 비밀은?’ 마케팅 강연 인기

[=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기자 송고시간 2017-05-19 01:10

홈쇼핑 진행하고 있는 개그맨 권영찬(사진출처 권영찬닷컴)

개그맨 출신 기업 마케팅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가 최근 기업에서 ‘월 매출 60억 넘게 판매하는 황금의 손의 비밀은?’, ‘대박은 준비 된 사람에게 주어지는 큰 선물’, ‘작은 관심이 기업을 살리고 매출을 견인 한다’ 등의 주제로 마케팅 강연을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권영찬 교수는 현재 자신이 광고모델을 맡고 있는 (주)로이첸의 이지트레이를 전회 매진시키면서 ‘황금의 손’, ‘매진을 부르는 완판남’이라는 닉네임을 얻었다. 개그맨 출신인 권 교수는 지난 4월부터 시작한 이지트레이 데이터링 방송 전회 완판과 생방송 전회 매진이라는 신기록을 세웠다.
 
또한 5월 첫 방송을 시작한 ‘노터치 청소기’는 지난 5일에는 150% 매출달성과 전제 매진을 이루어 냈으며, 지난 15일 방송에서도 135% 매출을 달성하며 전체 매진의 성과를 냈다. 지난 15일 진행된 기능성 쓰레기통 매직캔 생방송 신제품인 퓨어시리즈 론칭 방송은 145%를 판매하며 전체매진을 이루어냈다.
 
지난 4월부터 시작한 홈쇼핑 생방송에서 거의 전체 매진을 이루어내며, 최근 한 달 동안 판매한 누적 매출액이 60억원을 넘어서며, 마케팅계의 달인으로 불리며, 강연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권영찬 교수가 마케팅 강연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이론뿐만이 아니라 현재 홈쇼핑에서도 가장 큰 매출액을 일으키고 있는 매출의 달인으로 통하기 때문이다. 특히 지난 5일 광고모델을 새롭게 맡은 ‘노터치 청소기’는 다른 연예인 게스트가 참여했다가 목표치를 밑돌았다.
 
여러 회의 끝에 권영찬 교수가 재투입이 됐고, 지난 첫 방송 이후 2회 방송동안 목표치를 훨씬 넘어서는 매출을 보이며, 기존 연예인 게스트에 비해서 30~50%가 넘는 매출을 달성해 냈다.
 
권 교수는 최근 진행 된 한 대기업의 강연장에서 “매출의 달인이 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다.”고 강연장에서 전했다. 목표를 정하고 ‘작은 실천과 함께 그 상품에 대한 작은 애정의 차이’라고 설명했다. 솔직한 얘기로 연예인 게스트가 홈쇼핑에 참여하게 될 때 큰 출연료에 대한 매력도 상당히 있다.
 
하지만 권영찬 교수는 “단순하게 큰 출연료에만 매력을 느끼게 된다면 홈쇼핑이나 유통시장에서는 크게 성공을 거둘 수가 없다”고 강조한다. 보험영업사원이 고객의 건강이나 재테크 보다는 자신의 연봉에만 신경 쓰게 된다면, 오래가지 않아서 고객은 떨어지게 될 것이라고 예를 든다.
 
고객들은 냉정하기 때문에 상품의 품질도 높아야 하고, 고객들이 왜 그 제품을 사야만 하는지에 대한 이유가 정확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때로는 소비자가 고객이 될 수도 있고, 때로는 상품을 판매하는 회사가 고객이 될 수도 있기에 상품에 대한 ‘니즈’와 ‘소구’ 포인트는 정확해야 한다고 지적한다.
 
권영찬은 지난 2005년 억울한 일을 당한 경험과 2007년 잘못 된 투자와 세트장이 무너지는 사고를 겪으며, 전재산을 날리고 병원에 6개월을 누워 있었던 세 번의 큰 고통이 마케팅의 달인이 된 원천이라고 강연에서 전한다.
 
마케팅과 영업에서는 ‘Here & Now’가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내일과 다음기회가 있지만, 그러한 마음의 여유 보다는 ‘오늘 방송이 처음이자 마지막 방송이다’, ‘오늘 영업기회가 처음이자 마지막 기회이다’라고 생각한다면, 지금보다는 더 최선을 다하게 될 것이라고 조언한다.
 
그리고 처음 시도가 성공하지 못했다면, 두 번째는 성공한다는 마음으로 도전하고 실천하며, 항상 고객의 마음에서 “진정으로 고객에게 필요한 상품인가? 아니면 나의 연봉을 올리기 위한 판매인가?”를 고민해봐야 한다고 설명한다.
 
두가지중 하나만을 선택하라면 ‘진정으로 고객을 위한 상품인가?’를 먼저 생각하라고 권 교수는 전한다.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이 진실하고, 제대로 된 상품이라면, 매출에 따른 연봉 인상은 자동적으로 따라오는 선물이기 때문이다.
 
권영찬은 지난 1999~2005년까지 한경희 스팀청소기 홈쇼핑 광고모델을 맡으며 한경희 청소기를 국내 최고의 청소기로 끌어 올린 1등 공신으로 통한다.
그리고 1998~2005년까지 NUC전자의 녹즙기와 요구르트 제조기 등의 광고모델을 맡으며 이 상품 역시 베스트상품으로 만들어 놓으며 홈쇼핑, 유통계의 마이더스 손으로 불려졌다.
 
권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고 현재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교수를 맡으며 연예, 스포츠인 전문상담코칭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을 밟으며, 현재 ‘투자 상담심리’, ‘소비자가 바라는 그 무엇’등 대중소비심리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이호선 박사, 김동성 코치, 앤디황 교수, 박혜영 부동산 재테크 전문가, 함성일 경매 부동산 강사 등의 스타강사를 발굴해 내며 현재 30여명의 스타강사가 소속된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으며 다양한 현장에서 마케팅과 자기계발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크리에이티브 프러덕트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