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목원대, '대전시장과 함께하는 취업 토크콘서트' 가져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훈학기자 송고시간 2017-05-19 14:22

19일 목원대학교와 대전시가 '대전시장과 함께하는 2017 취업 톡톡 토크콘서트'를 가졌다.(사진제공=목원대학교)

목원대학교(총장 박노권)와 대전시(시장 권선택)가 19일 대학 콘서트홀에서 ‘대전시장과 함께하는 2017 취업 톡톡 토크콘서트’를 가졌다.
 
이날 토크콘서트에는 기업 CEO, 대학생 등 500여명이 참석했으며 학업에 지치고 취업난에 낙담하는 취업준비생들을 응원하고 용기를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성공한 기업 CEO와 대학생들 간의 자유토론을 갖고 상호 의견교환으로 청년 일자리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명사특강에 나선 영화감독 정초신 씨는 ‘내 삶의 인생 목표’를 주제로 “인생을 영화롭게 사는 방법은 나의 인생목표를 정해서 취업이나 창업에 대한 꿈과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는 정신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면 원하는 일자리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멋진 삶이 될 것이다”고 조언했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토크콘서트를 통해 취업난에 낙담하고 지친 청년들에게 작은 위로와 응원을 전하고 싶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올해를 청년정책을 본격 추진하는 해로 행복 나눔 청년 취·창업 프로젝트와 같은 일자리뿐만 아니라 설 자리, 놀 자리 등 청년의 복지에 시정의 역점방향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진성 한국에어로(주) 이사는 “취업을 준비하면서 느끼는 경험을 바탕으로 취업에 필요한 역량강화와 자기개발을 해야 하며 열정과 도전정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패널로 참여한 김영래 총학생회장은 “경력자를 선호하는 고용환경에 대한 어려움과 전공에 맞는 기업을 찾기가 어렵지만 대학 취업지원팀이나 일자리 유관기관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잘 활용하여 취업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철호 인력개발원장은 “학생들이 체감하는 취업현실, 취업필요성과 자기개발, 취업에 필요한 대학생들의 자격증 취득,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 면접방법, 자기소개서 작성 등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알짜들만 모았다”고 했다.
 
토크콘서트 후 목원대 곳곳에서는 ▲청년일자리 현황과 문제점 동영상 시청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 상담 ▲대한상공회의소의 청년내일채움 공제 제도 설명 ▲맥키스컴퍼니, 금성백조주택, KEB하나은행이 참여한 ‘Good-Job 행복드림버스’ 기업채용 설명회 ▲현장면접 ▲지문적성검사 ▲캘리그라피 그리기 등 다양한 취업행사가 펼쳐졌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