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0월 18일 수요일

닫기
경산시-기술보증기금대구영업본부, 업무협약 체결

기술창업기업 및 일자리창출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강화 위한 업무협약식 가져

(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5월 19일 17시 43분

경북 경산시(시장 최영조)와 기술보증기금대구영업본부(본부장 김영춘)는 지난 17일 경산시청 시장실에서 기술창업기업 및 일자리창출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경산시가 지역산업과 기업발전 핵심전략 강화차원에서 경산시에 소재하는 기술력과 창의성이 우수한 기술창업기업이나 일자리창출기업 등에 적극적 금융지원을 함으로써 경산의 미래를 책임지는 희망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술보증기금은 보증서 발급 시 기술창업기업이나 일자리창출기업이 부담하는 보증료 0.2%를 감면하고, 보증비율을 상향(85%⇒90~100%)하는 등 보증우대지원을 하고, 경산시는 대출이자지원(2~3%)을 함으로써 기업의 대출편의 및 금용비용 절감을 돕기로 했다.

최영조 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우리지역 내 담보력이 약한 우수기술보유 기업들에게 큰 힘이 되어, 고부가가치와 보다 많은 일자리 창출로 내일의 경제를 책임지는 경산희망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의 선도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다양한 기업지원시책을 발굴해 기업하기 좋은 희망경산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