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0월 19일 목요일

닫기
인천 서구, 동 복지허브화 정착을 위한 멘토링 교육 실시

(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5월 19일 18시 32분

18일 읍면동 복지허브화 정착을 위해 관내 동 주민센터 동장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멘토링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서구청)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8일 읍면동 복지허브화 정착을 위해 관내 동 주민센터 동장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멘토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멘토링 교육은 국정과제인 ‘국민 중심의 맞춤형 복지전달체계 구축’의 조기정착을 지원하고자 마련됐으며, 특히 동 복지허브화 추진의 핵심인력인 동장의 복지허브화 사업 방향 이해와 복지가치 제고를 위해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동 복지허브화 추진체계, 동 복지허브화 활성화를 위한 구성원의 역할 제시, 통합사례관리 민․관 정보 공유시스템에 대한 안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현재 서구는 동 복지허브화 선도지역인 연희동 행정복지센터를 필두로 총 9개 동에서 맞춤형복지팀을 신설해 주민들을 위한 내실 있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점차 복지허브화 추진 동을 늘려갈 계획이다.

교육에 참석한 동장은 “앞으로의 복지트렌드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타 지역의 사례를 통해 허브화 실시하는데 접목 가능한 부분들이 많아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