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6월 28일 수요일

닫기
"오늘부터 '고령군민' 입니다!"..고령군, 김상훈 의원 명예고령군민 위촉

(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5월 19일 19시 45분

19일 곽용환 고령군수(오른쪽)가 김상훈 국회의원(대구 서구, 왼쪽)을 명예고령군민으로 위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고령군청)

경북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19일 김상훈 국회의원(자유한국당, 대구 서구)을 명예고령군민으로 위촉했다.

김상훈 의원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간사로 있으면서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 등 주요 현안사업 추진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명예고령군민으로 위촉됐다.

특히 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인 다산지구 배수개선사업의 신규지구 지정을 위해 적극 협조해 국비 137억원을 확보했으며 이를 통해 다산면, 개진면, 성산면 일대 상습침수지역의 정주여건 개선과 농업 생산성 향상에 큰 도움을 주어 비록 본인의 지역구는 아니지만 지리적 한계를 넘어 대구.경북이 상생발전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곽용환 군수는 "지역 현안사업의 국비 예산 확보에 적극 협조해 주신데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고령발전과 홍보사절로서 많은 노력을 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고령군 명예군민제는 지난 1999년 조례가 제정됐으며, 지역의 발전과 군정업무에 기여한 외국인, 해외교포 및 다른 자치단체 인물 중 군민 100인 이상 또는 군수의 추천을 받아 의회의 의결을 거쳐 명예군민으로 위촉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