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 SNS 기자단' 발대식…여행작가 등 50명 위촉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7-05-19 21:08

19일 경북도청 브리핑룸에서 '2017 경북 SNS 기자단 발대식'이 열려 기자단이 김장주 행정부지사와 함께 손가락 하트를 만들며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경북도청)


경북도는 19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2017 경북 SNS 기자단 발대식'을 가졌다.


'경북 SNS 기자단'은 지난 2014년부터 소셜미디어를 통한 도정의 효율적인 홍보와 도민 소통 강화를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 50명이 위촉장을 받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이들은 도정홍보는 물론 23개 시·군의 문화관광, 맛집, 생활정보, 축제 등 생활밀착형 소식을 발굴·취재한다.


특히 올해 기자단은 전국 각지의 여행작가, 문화해설사, 파워블로거 등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됐으며, 20대부터 60대까지 폭넓은 연령층이 참여했다.


또한 국내에서 활동하는 중국인 파워블로거 1명이 포함돼 국내뿐만 아니라 국외에도 파급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SNS 기자단이 전하는 생생한 경북이야기는, 경북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pridegb)과 블로그(blog.naver.com/pride_gb)를 통해 영상과 사진으로 만나볼 수 있다.


도는 뉴미디어를 통한 도민 소통 강화를 위해 올해 3월 소통협력담당관실을 신설하고 '생활공감정책 모니터단', 'SNS 기자단' 등을 운영하고 있다.


김장주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SNS를 통한 홍보와 소통의 중요성이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다"며 "SNS 기자 한 사람이 경북의 민간홍보대사이자 1인 매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경북 곳곳의 소식을 발굴해 전 세계에 전해지도록 애써 달라"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