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5월 28일 일요일

닫기
진도군 “장애인 미용 요금 50% 할인 해드려요”

협약 체결로 장애인 ‘미용 요금’ 할인 서비스 시작

(아시아뉴스통신=최영남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5월 19일 15시 25분

전남 진도군 장애인들이 미용실을 이용할 경우 50% 미용 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사진제공=진도군)

전남 진도군 장애인들이 미용실을 이용할 경우 50% 미용 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19일 진도군에 따르면 최근 진도군 장애인통합사무소와 진도군 미용협회가 장애인종합복지관 2층 강당에서 진도군 장애인의 미용 요금 할인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진도군이 장애인의 사회적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펼치고 있는 사회적 배려 정책의 일환으로 미용협회가 동참함으로써 이뤄지게 됐다.

또한 진도군 등록 장애인 중 1~3급 장애인이 관내 61개의 미용실을 이용할 경우, 파마 등 미용 요금의 50% 할인이 가능하다.

또 미용요금 할인 협약으로 진도군에 거주하는 3200여명 장애인들의 개인위생과 복지 증진 향상이 기대된다.

한편 서미숙 회장(진도군 미용협회)은 “내 부모·형제·자매를 대하듯 친절과 봉사로 차별하지 않고 미용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운갑 소장(진도군 장애인 통합사무소)은 “미용협회에서 장애인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어 감사하다”며 “이번 미용요금 할인 협약이 장애인들의 사회 참여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고 말했다.

또한 진도군은 시각·농아단체 사무실 신축 등 민·관 협력 사회 안전망을 더욱 촘촘히 구축하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시켜 나가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