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11월 24일 금요일

닫기
중진공 인천서부지부, 인재 키우는 내일채움공제우수 中企 3개사 선정

내일채움공제 2만명 달성 기념 모범 中企 현장 방문, 상패수여식 개최

(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5월 19일 22시 24분

19일 중소기업진흥공단 인천서부지부 석동인 지부장(왼쪽 첫번째)이 밀폐생활용기 제조업체 ㈜락스타를 방문해 내일채움공제 우수기업 상패를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중소기업진흥공단 인천서부지부)

중소기업진흥공단 인천서부지부(지부장 석동인)가 18일과 19일 내일채움공제 가입 중소기업 3개사 현장을 찾아 내일채움공제 우수기업 상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인천서부지부는 내일채움공제 가입 2만명 돌파 달성을 기념해 ㈜재인써키트(대표이사 조완태), ㈜락스타(대표이사 임상만), 세연철강㈜(대표이사 최민우) 3개사를 내일채움공제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한 바 있다.

중기청과 중진공이 지난 2014년 8월에 시작한 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 사업주와 근로자가 공동으로 적립한 공제금에 복리이자를 더해 5년 이상 장기 재직한 근로자에게 성과보상금으로 지급하는 공제사업이다.

석동인 지부장은 공제 가입직원, 대표자와 간담회를 갖고 중소기업 인력문제 해결을 위한 근로자와 기업, 정부의 상생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석 지부장은 “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 근로자의 장기 재직을 유도하기 위해 중기청과 중진공이 시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이달 현재까지 2만명 이상이 가입했다”면서 “우리 지역에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모범 중소기업이 많아 자랑스럽고 중진공도 인재에 투자하는 기업을 더 많이 알리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밀폐생활용기 제조업체 ㈜락스타 임상만 대표는“중소기업 지속성장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우수인재를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우리 직원들은 ㈜락스타의 가장 중요한 자산이라고 생각해 내일채움공제에 가입했고 앞으로 인재가 취업하고 싶은 좋은 기업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락스타 내일채움공제 가입직원인 이은성씨(28)는 “내일채움공제 가입이후 회사가 나를 인정해준다는 생각에 자부심도 커졌고 애사심도 생겼다”면서“더 많은 직원이 이용할 수 있도록 내일채움공제가 더욱 확산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석동인 지부장은 “중소기업 구인자와 구직자간 인력 미스매칭, 높은 이직률 해소는 인력 문제 해결의 첫걸음”이라면서 “중소기업이 좋은 일자리를 만들 수 있도록 내일채움공제 확산을 위해 지역 중소기업, 유관기관, 지자체와 협력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내일채움공제 가입을 희망하는 기업의 경우 중진공 인천서부지부를 방문하거나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가입을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