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7월 26일 수요일

닫기
인천대 혁신인력개발센터, 개소식 가져

(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5월 19일 22시 25분

19일 인천대학교 혁신인력개발센터가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사진은 개소식에 참여한 귀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인천대학교)

인천대학교 혁신인력개발센터(센터장 김정완 교수)가 19일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인천대 혁신인력개발센터는 지난해 말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원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 사업 공동훈련센터로 지정돼 10억 원의 국고를 지원받았고 그동안 4개월간의 준비과정을 거쳐 송도 미추홀캠퍼스 별관 B동 4층에 김정완 센터장을 중심으로 5명의 행정직원과 6개실(행정실 1, 강의실 2, 실습실 2, 장비기기실 2)의 교육장을 갖춘 센터를 개소하게 됐다.

향후 센터는 인천지역 전략사업 중 하나인 바이오산업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바이오의약, 화장품, 식품 및 의료기기 분야의 실무위주 교과과정을 개설해 채용예정자와 중소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실무인재를 양성해 나갈 계획이며 이달말부터 바이오약품 QC시험관리, 화장품 GMP관리 등 교육을 시작으로 올해 채용예정자 100명, 재직자 500명 교육을 시행한다는 계획이다.

인천대 조동성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혁신인력개발센터가 지역산업 발전을 위한 혁신적인 산업전문인력 양성에 기여하고 지역사회 발전의 든든한 축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한편 이날 센터 개소식에는 인천대 조동성 총장, 중부지방공용노동청, 인천시, 한국산업인력공단 중부지역본부,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소속 관련기관, (주)폴루스 및 대봉엘에스(주) 등 관련기관 내·외빈 50여명이 참석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