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7년 05월 28일 일요일

닫기
한국교육진흥협회 색채·음악·미술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아시아뉴스통신=서민경기자) 기사입력 : 2017년 05월 20일 00시 00분

자료사진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취업준비부터 실력증명까지 다양한 이유로 민간자격증을 취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으며, 특히 사회·복지분야를 대표하는 민간자격증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를 취득하려는 수강생들이 늘고 있다.

심리상담사는 아동부터 노인까지 전연령층 상담자 대상으로 문제와 고민을 들어주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최근 빠른 고령화사회, 저출산현상 등으로 심리상담사 수요가 많아지고 역할도 중요해질 것이라고 협회 측은 설명했다.

최근에는 색채·음악·미술 등을 활용한 1급 심리상담사를 취득하려는 수강생들이 늘고 있다. 매개체를 활용시 상담자가 품고 있는 문제와 고민을 좀더 명확하게 알 수 있어 최근 많이 이뤄지고 있다. 색채심리상담사는 자격증 취득 과정에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색과 빛을 이해하고 색채심리를 배우는데 관련된 기초적인 지식의 습득과 활용방법 등에 대하여 배우게 된다.

음악심리상담사는 원리와 적용의 폭을 넓혀 이론적 기초를 습득하고 효율적인 치료방법을 능동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음악의 이론적 기초에 대한 이해, 상담에 대한 이해를 통해 음악치료의 기반 등의 이해를 돕는 강의로 이루어졌다.

미술심리상담사는 그림과 작품으로 흔히 접하는 미술을 치료 목적으로 상담하는 직종으로 자격증 취득 과정에서 개념적 이해, 미술심리상담의 다양한 접근, 대상에 따른 미술심리상담 등을 다루는 법을 습득하게 된다.

심리상담사와 함께 가장 잘 알려진 방과후지도사는 아동들이 스스로 학습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지도과정들이 마련되어 있다. 자기주도학습코칭지도사는 1급 과정으로 강사 또는 부모의 도움을 받아야 공부할 수 있는 아동들 대상으로 자기가 스스로 해답을 찾을 수 있을 때까지 아동이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아동들의 읽기 능력을 배양하는 독서논술지도사는 컴퓨터와 스마트폰 위주로만 정보를 습득하고 지식을 배우는 아동들에게 독서를 통해 의미를 되새기며, 생각을 정리하고 토론하도록 지도한다.

독서논술지도사는 독서지도의 이해부터 기초 교육이론과 실제, 논술의 이해 및 이론, 논술지도 활용사례 등을 자격증 취득 과정에서 배운다.

협회의 모든 민간자격증 수강은 무료로 진행되며 이러한 혜택을 받으려면 홈페이지에 접속해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 단어를 입력해야 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