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평택시청소년 진로진학박람회 ‘꿈날’ 내달 3일 열려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석구기자 송고시간 2017-05-21 10:03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평택대학교에서… 꿈꾸는 청소년! 날개를 달자! 부제로
2017평택시청소년 진로진학박람회 '꿈날' 홍보 포스터.(사진제공=드림 ON)

경기 평택시진로체험지원센터 드림ON은 다음달 3일 토요일 평택대학교에서 2017평택시청소년 진로진학박람회 ‘꿈날’을 개최한다.
 
21일 센터에 따르면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되는 2017평택시청소년 진로진학박람회 ‘꿈날’은 평택시와 평택교육지원청이 주최하며 평택시진로진학박람회추진협의회, 평택진로상담교사협의회, 평택대학교, 국제대학교, 복지대학교, 평택시진로체험지원센터 드림ON, 평택시청소년해양안전체험지원센터가 주관한다.
 
‘꿈꾸는 청소년, 날개를 달자!’의 줄임말인 “꿈날”은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체험국을 여행하는 여행자를 컨셉으로 잡았으며 활동 워크북인 ‘꿈날 여권’을 가지고 다양한 진로체험 부스를 돌아다니며 체험하고 활동스탬프를 받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이날 박람회 일정 중 ‘무지개 빛깔 꿈스토리 시티’에서는 7명의 전문직업인들이 직업소개와 함께 진로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섭외된 직업멘토들은 청소년들이 관심을 많이 가지는 직업들로, 마술사, 쇼핑쇼호스트, 개그맨, 방송국PD, 프로파일러, 항공정비사, 게임방송가BJ가 있다.

또한 고3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하는 강의도 진행된다.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인 석철진 교수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4차 혁명과 진로에 대해 평택대학교 이공관 강의실에서 학부모들과 함께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이 외에도 50여개 진로 체험처들이 청소년들을 위한 체험활동을 운동장에서 진행하며 1:1 진로 진학상담, 중.고등학생 꿈 발표, 팟 캐스트 등 다양한 활동들이 각각 중앙도서관 앞과 음악당, 100주년 기념관 앞 광장 등에서 진행된다.
 
여러 먹거리 음식들도 준비되며 더워지는 날씨를 대비한 충분한 휴식장소가 마련될 예정이다.

진로진학박람회 참여의 좋은 점은 6가지 이상의 환경미화 활동을 통해 2시간의 자원봉사시간 을 받을 수 있으며 진로 체험처 부스 활동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그려볼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폐막식이 시작되는 시간인 오후 3시에 90주년 기념관에 응모권을 제출하면 경품추첨을 통해 상품을 받을 수 있다.
 
4회째 진행되는 평택시청소년 진로진학박람회는 올 해 처음으로 평택시청소년해양안전체험지 원센터와 함께 개최되며 박람회 폐막식과 동시에 제1회 평택시청소년 해양역사콘서트가 진행 될 예정이다.
 
평택시청소년 해양역사콘서트 홍보 포스터.(사진제공=드림ON)

센터 관계자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평택시청소년 해양역사콘서트에서는 EBS역사 강의로 유명한 최태성 강사와 러블리즈, 다이아 등 인기 걸그룹 아이돌들의 축하공연이 진행된다”며 “두 가지의 축제가 진행되는 만큼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