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구미대, 구미고용노동지청장과 간담회 가져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기자 송고시간 2017-05-22 14:51

22일 박정웅 고용노동부 구미지청장이 구미대에서 학생들과 청년 실업 해소를 위한 간담회를 갖고 있다.(사진제공=구미대)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는 22일 본관 3층 소회의실에서 고용노동부 구미지청(지청장 박정웅)과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정웅 구미고용노동지청장, 구미대 대학창조일자리센터 이승환 센터장을 비롯 구미고용복지+센터 홍은설 팀장 등 실무 관계자들과 구미대 학생 10여명이 참석했다.

박 지청장은 "청년실업 해소를 위한 정부의 청년고용정책이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춰야 한다. 청년들의 취업정책에 대한 체감도와 개선방향 등을 살펴보고 이에 대한 고찰과 모색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학생들과 가진 애로사항 청취에서 임채민 양(여. 22.구미대 컴퓨터전자과 2)은 "행사성 대규모 채용박람회 보다는 실질적인 채용으로 연결되는 채용박람회의 확대가 필요하다"고 건의했다.

박 지청장은 "앞으로 채용계획이 있는 우량기업의 참여 확대와 실질적인 취업 연계가 확대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승환 구미대 대학창조일자리센터장은 "고용노동부 구미지청과 구미고용복지+센터 등 관계기관과 연계해 학생들에게 맞춤형 지원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