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목포 찾은 상춘객 전년 보다 20% 증가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7-05-22 15:39

세월호 목포신항거치.이순신수군문화제 등 영향
남도의 봄소식을 제일먼저 알려주는 전남 목포를 찾은 상춘객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목포시에 따르면 봄 여행주간인 지난 달 29일부터 14일까지 30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는 예년보다 20% 증가한 수치이다.

이처럼 관광객이 대폭 증가한데는 징검다리 황금연휴로 여행 분위기가 고조됐을 뿐 아니라 세월호가 거치된 목포신항을 찾은 추모객이 주요 관광지를 방문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 목원동 벽화 마을, 목원동 골목길 투어를 통한 역사 탐방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했으며, 어린이바다과학관 심해 잠수정 가상 현실 체험 등 가족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해 가족 단위 관광객을 유인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박홍률 시장은 “올해 봄 여행주간에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해 전국의 관광객이 몰렸다. 앞으로 관광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바가지 요금, 불친절 근절 등 관광수용 태세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다음해에 준공되는 목포해상케이블카, 고하도 힐링랜드 등 관광콘텐츠가 확충되면 목포를 찾는 관광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월호가 목포신항에 거치된 이후 많은 인원의 추모객이 방문하면서 목포 지역에 미치는 영향도 큰 것으로 시는 파악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