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장성교육청, 김인후 선생의 삶을 찾는 여행 떠나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7-05-22 16:10

20일 초등5년대상 하서 선생 유적지 탐방 및 글쓰기 행사
지난 20일 장성교육청은 장성 필암서원과 장성군 일원에서 초등학교 5학년 31명을 대상으로‘하서 김인후 선생의 삶을 찾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하서 선생 유적지 탐방 및 글쓰기 대회를 열었다.(사진제공=전남도교육청)

전남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영만)은 지난 20일 장성 필암서원과 장성군 일원에서 초등학교 5학년 31명을 대상으로‘하서 김인후 선생의 삶을 찾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하서 선생 유적지 탐방 및 글쓰기 대회를 열었다.

이 행사는 울산김씨 문정공대종중과 필암서원, 장성교육지원청이 공동주관해 하서 김인후 선생의 사상과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해마다 장성지역 내 초등학교 5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은 필암서원 집성관 청절당에서 입소식을 가진 뒤, 하서 선생 생가, 신도비, 통곡대, 백비 탐방, 봉암서원의 화차 견학, 백양사를 탐방했다.

또한 하서 선생에 대한 글 2편을 제출하고, 최우수작품은 가을에 서원에서 열리는 추향제 때 하서선생 전에 봉독하고 장학금을 받는다.

진원동초등학교 정요한 학생은“하서 선생의 위패를 모시는 사당인 우동사에서 하서 김인후 선생님께 향을 피우고 인사를 드릴 때 숙연함을 느꼈고, 하서 선생님처럼 학문에 대한 열정을 가진 훌륭한 사람이 되겠다는 마음을 가졌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