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양군 농산물 우수관리 기본교육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남효선기자 송고시간 2017-05-22 22:12

23일 경북 영양군 농업기술센터가 고품질 안전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키 위한 농산물우수관리(GAP) 기본교육을 실시한다.(사진제공=영양군청)

경북 영양군 영양군농업기술센터가 23일 고품질 안전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키 위한 농산물우수관리(GAP)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농산물 우수관리 기준에 따라 농산물을 생산 ? 관리하고자 하는 자는 농산물우수관리(GAP) 기본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하며 작업장내 공동작업자가 실천할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한다.

앞서 영양군은 이번 전반기 GAP 기본교육에 대해 군청 홈페이지와 읍면을 통해 홍보했다.

이번 교육에는 120여명의 관내 농업인들의 신청을 받아 GAP 인증 및 친환경 농산물 관리에 대한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된다.

또 교육 수료자에 대해서는 당일 이수확인서를 발부해 농업인 불편해소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영양군은 하반기에도 교육수요 조사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 농업인들의 요구에 맞게 농산물 우수관리 기본교육을 실시해 농업인들에게 필요한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한편 영양군은 지난해에 4회에 걸쳐 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313명의 농업인이 기본교육을 이수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