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주 오송 궁평2지구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 지정 “반대”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17-05-23 11:07

토지주.민간개발추진위 집회… “주민의견 무시 행정”
23일 청주시청 정문에서 오송읍 궁평2지구 도시개발사업 추진준비위원회와 오송 궁평2지구 토지소유자들이 이곳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 지정을 반대하는 집회를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김영재 기자

충북도와 청주시가 오송읍에서 컨벤션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센터 건립 예정지의 토지소유자들이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 지정을 반대하고 나섰다.

청주시 오송읍 궁평2지구 도시개발사업 추진준비위원회와 오송 궁평2지구 토지소유자들은 23일 청주시청 정문에서 집회를 열고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들은 자신들이 지난해 8월부터 위원단 회의를 통해 이곳에서 도시개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청주시의 개발행위허가 제한구역 지정을 위한 일련의 행정행위를 반대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또 청주시가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 지정을 위한 속전속결식, 밀어붙이기식, 주민의견 무시 등 행정행위를 하고 있다면서 이에 대한 사과와 관련자 징계를 촉구했다.

이들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오송역세권 도시개발사업과 그 외 많은 토지에도 불구하고 잘 진행되고 있는 궁평2지구를 ‘찍어서’ 개발행위허가 제한구역으로 지정하려는 의도가 무엇이냐. 공람자료는 지적도 한 장뿐인데 사업의 적적성을 검토한 것이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청주시가) 계속해서 개발행위허가 제한지역 지정을 위한 절차를 진행한다면 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의 강력한 저항이 있을 것”이라면서 “그에 대한 책임은 청주시장에 있음을 알린다”고 경고했다.

충북도와 시는 지난 3월 오는 2021년까지 오송생명과학단지 9만4000㎡에 오송 컨벤션센터(청주전시관)을 건립키로 했다.

사업비(1400억원 추산)는 양 측이 절반씩 부담키로 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