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양준욱 서울특별시의회 의장, 입법·법률고문 위촉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성남기자 송고시간 2017-05-23 11:10

"전문적인 법률적 식견과 풍부한 경험으로 정책의회 구현 적극적 조력 돼 달라" 당부
양준욱 서울시의회 의장./(사진제공=서울시의회)

양준욱 서울특별시의회 의장은 22일 서울시의회 입법·법률고문 위촉식을 개최하고, 새롭게 임명된 11명의 입법·법률고문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서울시의회는 전문적인 입법·법률 자문을 통해 의정활동 생산성을 높이고 민생 중심의 정책의회로 거듭나고자 변호사, 교수 등  20명의 법률전문가로 구성 된 입법·법률고문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입법·법률고문은 서울시의원들의 조례 제·개정 시 상위법 저촉여부와 법률적 해석, 의회를 당사자로 하는 소송 수행 등의 직무를 수행하게 되며,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  

양준욱 의장은 이날 입법·법률고문과의 간담회에서 입법·법률고문들의 조례 제·개정 사항에 대한 법률자문 및 기관쟁송 수행 등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어 양 의장은 진정한 지방자치와 지방분권에 대한 시의회의 노력을 피력하면서"새롭게 위촉된 입법·법률고문들이 해박한 법률적 식견을 갖추고 있어 입법·법률 자문 수행이 한층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이뤄 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
그는 또한 "서울시의회는 집행부에 대한 감시·견제 기능을 더욱 충실히 수행하고,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한 다양한 정책이 실현될 수 있는 정책의회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며"전문적인 법률적 식견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조력자가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위촉식에는 양준욱 의장을 비롯한 김진수 부의장, 김선갑 운영위원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