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대, 충북 이전 공공기관 합동 설명회 '성료'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7-05-23 16:54

가스안전공사 등 10개 기관 등 참여해 채용 정보 제공
23일 충북대학교가 교내 개신문화관 1층 대공연장에서 2017 충북도 이전 공공기관합동 채용설명회를 연 가운데 학생들이 설명회에 참석하기 위해 줄을 서고 있다.(사진제공=충북대학교)

충북대학교(총장 윤여표)는 23일 개신문화관 1층 대공연장에서 ‘2017 충북도 이전 공공기관 합동 채용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설명회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충북도청이 주관한 행사로 충북대와 청주고용노동청의 후원을 받아 도내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충북도 이전 공공기관의 채용정보를 신속히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북으로 이전하는 공공기관 중 이번 설명회에 참여한 10개 공공기관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고용정보원, 한국교육개발원,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한국소비자원이다.

이밖에도 충북개발공사 등 지방 공기업이 함께 참여했다.

합동설명회에서는 참여 기관의 채용요강 소개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채용방법 안내, 선배 취업자의 취업 성공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또한 공공기관별 상담부스의 운영과 이전 공공기관 인사담당자와의 모의면접, 질의응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상세한 채용 정보를 제공했다.

김찬중 충북대 취업본부장은 “이번 채용설명회는 미래의 희망인 도내 청년들에게 양질의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이들을 성공적인 취업으로 안내해 지역 인재 채용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좋은 성과를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