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창원 문화예술지도 포털 사이트 ‘이음’ 오픈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7-05-23 17:57

창원의 문화∙예술 정보를 한 눈에...
창원문화예술지도 ‘이음’이 경남 창원 시민 고민을 말끔하게 해결했다. 

창원문화재단(대표이사 신용수)이 창원시에 분포한 각종 문화예술시설에서 개최되는 공연, 전시, 행사, 교육 등의 관련 정보를 창원시민들이 쉽게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창원문화예술정보 포털사이트 ‘이음’을 24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창원시민들이 문화 예술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직접 해당 시설의 홈페이지 방문 등을 통해 관련 정보를 일일이 확인해야 하는 불편을 겪어야 했다.

그러나 창원문화재단이 제작한 문화예술지도 ‘이음’(www. cwcfmap. or. kr)을 이용하면 문화예술정보를 지역별(읍?면?동), 대상별(일반, 청소년,아동), 주제별(공연, 전시, 교육), 기간별(일간, 주간, 월간)로 선택, 한 눈에 검색할 수 있다.

이는 문화예술정보를 알지 못해 거주지 주변에서 열리는 행사조차 참여하지 못하는 창원시민이 많은 현실을 고려해 사용자 편의 중심으로 검색 기능을 강화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지역별로 위치한 문화?예술 공간과 시설을 소개, 시민들이 거주지 인근의 공간과 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창원시민은 물론 창원을 찾는 관광객들에게도 창원 문화예술 가이드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창원문화예술지도 ‘이음’은 예술의 가치를 기반으로 한 예술과 사회의 소통 체계를 갖추기 위해 문화 나눔을 통한 프로보노(Pro-bono)운동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재능기부가 가능한 개인(단체)과 기부를 필요로 하는 개인(단체) 상호간 공연, 전시, 강습 등의 제안 또는 요청을 통해 예술을 바탕으로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것을 꿈꾸고 있다.

문화예술인(단체), 기관?일반시민은 누구나 회원 가입을 통해 자신들의 문화예술 활동을 직접 소개하고 관련 정보를 등록할 수 있다.

검색창에 ‘창원문화예술지도 이음’을 검색하면 자세한 내용을 볼 수 있으며, 정보등록 등 문의는 전화(055-719-7811)로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