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아동가족상담센터 이보연 소장 초청,인천서구아카데미 성황리에 개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17-05-23 20:26

23일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제60회 찾아가는 아동가족상담센터 이보연 소장 초청,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사진제공=서구청)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23일 지역주민과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제60회 찾아가는 명사초청 서구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아동가족상담센터 이보연 소장을 초청해 ‘우리 아이를 위한 긍정적 소통방법’이라는 주제로 100여 분간 진행됐다.

이보연 소장은 본인의 다양한 아동상담사례 경험을 바탕으로 긍정적인 부모자녀 관계를 촉진하는 방법과 아동의 권리를 존중하는 의미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아이를 위한 긍정적인 언어적 소통법과 비언어적 소통법을 사례를 들어 소개하고 긍정적인 가정 분위기 조성방법도 전달하며 참여한 주민들의 공감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이와의 의사소통에서 일방적으로 말하는 것이 나도 모르게 습관화되었던 것 같다. 앞으로는 아이들과의 긍정적인 소통을 위해 더욱 노력해야 되겠다”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아카데미는 매년 인문학, 건강, 교양 등 특정 연령층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주제로 전 연령층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다음달 30일에는 ‘고귀한 밥상에서 건강한 꿈을 찾는 임지호의 자연 요리 철학’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