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상남도, 수산물분야 추천상품(QC)과 청경해 56개 품목 지정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기자 송고시간 2017-05-23 22:35

도내 어업인이 생산한 우수 수산물 발굴, 생산자 판로개척과 소득증대 도모
경상남도 수산물 추천상품 평가 회의 (사진제공=경상남도)

경상남도가 지난 17일 도내 중소기업 및 어업인이 생산한 우수 수산물을 대상으로 ‘2017년 상반기 경상남도추천상품 수산물분야 및 경상남도 수산물 공동브랜드 ‘청경해’ 지정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수산물분야 도 추천상품과 ‘청경해’ 품목 지정을 완료했다.
  
경남도는 매년 두 번 상·하반기로 나눠 우수 수산물 브랜드를 지정하고 있다.

올해는 이번 심의회에서 상반기 수산물분야 도 추천상품에 19개 업체 43개 품목을, 청경해는 8개 업체 13개 품목을 최종 선정했다.
  
경상남도 추천상품으로 인증된 제품은 경상남도 통합쇼핑몰인 e경남몰 입점 혜택과 국내외 박람회에 우선적으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또 택배비와 카드수수료, 위생·안전을 위한 소규모 기계 및 포장용기 개발비도 지원된다. ‘청경해’ 지정 제품에는 국내외 박람회 참가 및 제품 포장재 등을 지원하고 있다.
  
김금조 경남도 해양수산과장은 “경남도 추천상품과 청경해 등 우수 수산물 발굴을 통해 도민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수산물을 추천하겠다”며 “또 어민들에게는 판로개척을 통해 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 추천상품(QC)은 수산물분과를 비롯한 농?축?공산물, 공예품분과별로 심의를 거쳐 지정하고 있으며, ‘청경해’는 지난 2012년 최초 지정한 경남도 수산물 공동브랜드로 ‘청정한 경남 海(바다)에서 생산된 수산물’이라는 의미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