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상남도, 일본 ‘큰손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참가업체 모집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기자 송고시간 2017-05-24 13:51

일본 유력 바이어 초청 1대 1 개별 상담 기회 제공

내달 9일 까지 ‘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 온라인 신청
경상남도 청사 전경 /아시아뉴스통신DB

경상남도가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선, 해양플랜트 기자재, 기계, 자동차부품 등 도내 주력 품목의 수출 확대를 위해 ‘2017 일본 빅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개최한다.
  
경남도와 한국무역협회 경남지역본부가 함께 추진하는 이번 수출상담회 오는 7월14일 창원에서 개최된다. 구매력이 높은 일본지역 유력 바이어를 초청해 기업과 1대 1 수출상담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도내 중소기업의 일본 수출 판로 확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수출상담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이달 24일부터 내달 9일까지 ‘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trade.gyeongnam.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경남도내에 본사 또는 공장을 둔 조선, 해양플랜트 기자재, 기계, 자동차부품 관련 중소기업이면 참여 가능하다.
 
경남도와 한국무역협회는 업체가 제출한 참가신청서 상의 제품정보를 바탕으로 일본 바이어와의 매칭을 진행해 최종 상담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기업은 해당 바이어와 1대 1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김신호 경남도 국제통상과장은 “유가 하락과 국내·외 경기회복 지연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조선, 해양플랜트 기자재, 기계, 자동차부품 등 도내 주력품목 관련 중소기업들이 이번 수출상담회를 계기로 일본 빅바이어와의 수출선을 확보하고 활로를 모색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며 “최소의 비용과 시간으로 바이어와의 상담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이번 상담회에 도내 관련 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