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주노사민정협의회, 서충주신도시 상생협력 공동선언문 채택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여인철기자 송고시간 2017-05-24 16:14

24일 충북 충주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충주노사민정협의회가 서충주신도시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공동선언문을 채택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충주시청)

충북 충주시 노사민정협의회가 24일 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상반기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서충주신도시 대·중소기업의 상생협력 확대를 위한 공동선언문을 채택했다.
 
협의회는 올해 고용시장 안정·상생협력을 통한 안전망 구축, 상생협력 우수기업 발굴, 사회적 안정을 위한 대화 마련 등 4대 핵심 실천과제를 발굴했다.
 
이번 공동선언문 채택은 발굴된 4대 핵심 과제를 본격적으로 실천하기 위해서다.
 
협의회는 이날 올바른 노사관계 인식 함양을 위해 ‘3색 Talk Plus’, ‘찾아가는 노사평화위원회’, ‘충주시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 등 10개 사업도 추진키로 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서충주신도시, 제5산업단지, 북부산업단지 등 산업 인프라 구축에 많은 성과를 내고 있다”며 “이제 이러한 기반 위에 대ㆍ중소기업의 균형발전을 위한 지역노사민정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래창조형 상생의 노사관계를 구축하고 있는 충주시는 중소기업지원 100대100 프로젝트, 청소년 근로권익을 위한 3색 TALK, 찾아가는 노사평화위원회 등 차별화된 사업을 추진하며 지난해까지 8년 연속 노사민정 협력 우수자치단체에 선정된 바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