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3회 안성맞춤 진로박람회' 오는 27일 한경大에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석구기자 송고시간 2017-05-24 16:18

청소년들 올바른 진로설계와 준비 통해, 꿈과 끼 실현 도움 주기 위한
경기 안성시는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제 3회 안성맞춤 진로박람회’가 국립한경대학교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24일 시에 따르면 이번 진로 박람회는 청소년들의 올바른 진로설계와 준비를 통해 꿈과 끼를 실현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안성맞춤 진로박람회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학부모 진로특강’, ‘고입·대입 정보관’, ‘진로체험관’, ‘전문직업인과의 만남’, ‘창의체험관’, ‘먹거리장터’ 등 다양한 부스가 개설돼 운영 될 예정이다.
 
시는 ‘고입.대입 정보관’과 다양한 ‘전문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미래 직업세계 변화에 대한 안목을 넓히고 특기와 적성 등을 고려한 진로탐색 능력 배양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 요리동아리로 구성된 ‘먹거리장터’의 수익금은 위안부할머니 돕기, 다문화센터 및 보육원 기부 등 나눔문화의 실천을 위한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과 안성시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가 주최.주관하고, 안성시와 안성시진로진학지원센터, 국립한경대학교가 후원하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안성시진로진학지원센터(031-678-6834)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