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아름다운 동행! 강릉시‘동거부부 행복혼인식’개최

[강원=아시아뉴스통신] 이순철기자 송고시간 2017-05-24 17:08

24일 강릉시 교동 빌라드로체 예식장에서 경제적 여건 등으로 혼인식을 올리지 못하고 살아온 저소득·다문화 동거부부를 대상으로 행복혼인식을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강릉시청)

강원 강릉시는 24일 교동 빌라드로체 예식장에서 경제적 여건 등으로 혼인식을 올리지 못하고 살아온 저소득·다문화 동거부부를 대상으로 ‘행복혼인식’을 개최한다.

이번 행복혼인식은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사는 부부에게 다시 한 번 부부간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정서적 안정감을 줌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데 그 취지가 있으며, 매년 부부의 날(5월 21일)을 기념해 진행된다.

혼인 비용은 매년 강릉시에서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강릉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나선숙)가 주관하고 교1동 빌라드로체 예식장에서 후원했다.

이날 혼인식은 시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다문화 동거부부(혼인신고를 한 부부, 선정기준에 적합한 가구)이며 지난 4월 3일부터 14일까지 신청을 받아 총 6쌍을 선정했다.

황계진 여성가족과장은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동거부부에게 소중한 추억과 새로운 인생의 전환점이 되어 더 많이 사랑하고 아껴주는 부부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