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산단공-동서발전, 스마트 팩토리 구축 MOU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7-05-24 17:18

한국산업단지공단 황규연 이사장(오른쪽)과 한국동서발전 김용진 사장이 24일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4차 산업형 스마트 팩토리 구축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황규연)과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용진)은 24일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4차 산업형 스마트 팩토리 구축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업단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 팩토리 보급·확산, 교육 및 기술교류 활성화,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 활동 활성화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한 다양한 공동협력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추진해 산업단지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의 전초기지로 육성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황규연 산단공 이사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산업단지 입주기업들의 생존을 담보하기 위해서는 승자독식의 파괴적 기술혁신에 다각적이고 즉각적인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산업단지 제조업 생태계 전반을 혁신해 4차 산업혁명에 체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