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 '찾아가는 공동주택 주민학교' 통해 주민 만족도 높여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7-05-24 22:57

살기좋은 공동주택, 우리가 직접 만든다!
24일 포항시가 평생학습원 소강당에서 연일읍, 오천읍, 효자지구 소재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및 입주자, 관리사무소장, 직원 등 공동주택과 관련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동주택 주민학교'를 열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는 24일 평생학습원 소강당에서 연일읍, 오천읍, 효자지구 소재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및 입주자, 관리사무소장, 직원 등 공동주택과 관련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공동주택 주민학교'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의 주체인 입주자와 관계자간의 상호소통을 강화하고, 전문성 부족으로 발생되는 비효율적인 공동주택 관리에 대해 투명하고 효율적인 공동주택 관리방안을 제시함으로써 주민들의 주거만족도 향상을 위해 이뤄졌다.

이날 교육을 담당한 이기남 강사는 주택관리사 출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공동주택관리 법령과 관리비 절감방안, 아파트 자금에 대한 회계처리 및 감사, 공사.용역 선정 및 장기 수선계획 등 공동주택 입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실무내용을 위주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전문성 부족으로 발생되는 비효율적인 공동주택 관리에 대해 한층 투명하고 효율적인 공동주택 관리가 이뤄지길 바란다"며 "아파트 운영.관리에 대한 주민 관심과 참여율을 높이고 주민역량을 향상시켜 공동체 문화가 확산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