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반려동물의 모든 것…'대구펫쇼' 27일 엑스코서 개막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7-05-24 23:01

지난해 열린 애견미용사대회.(사진제공=대구시청)


반려동물 종합축제의 장인 '제11회 대구 펫쇼(Pet Show)'가 오는 27~28일 양일간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엑스코, 한국펫사료협회, 대구시수의사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100여개 업체가 550개 부스 규모로 참가하며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평소 접하기 힘든 반려견을 만날 수 있는 국제도그쇼, 애견미용사대회, KKF 인명구조견훈련 시범뿐만 아니라 미니동물원, 애견달리기, 그림엽서 공모전, 유기견돕기 우드아트 체험 등도 선보여 관람객들에게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대구시수의사회가 진행하는 '반려동물 사랑나누기' 행사에는 수의사 회원들의 재능 기부로 어린이 수의사체험뿐 아니라 반려인들을 위한 동물건강상담, 건강관리 세미나 등이 마련된다. 수의사회에서 운영 중인 동물보호센터의 유기동물에 대한 입양 상담 및 입양 신청 접수도 진행할 예정이다.


전시품목으로는 사료, 수제간식, 패션용품, 의약품, 드라이룸, 반려동물 장난감, 스튜디오, 어플리케이션 등 펫관련 모든 산업을 한자리에 모았다.


이번 대구펫쇼에는 대중에 첫 선을 보이는 제품도 다수 출품된다. 사물인터넷(IoT)로봇 제작업체 '구루'는 국내 최초로 간식급여, 술래잡기, 사진촬영 등의 기능을 탑재한 반려동물 돌봄 스마트 로봇을 출품한다. '폴리파크'는 분사 후 순수한 물로 환원되는 무독성, 무자극 살균탈취제인 '에브리데오'를 최초로 공개한다.


입장료는 일반인 6000원, 초등학생 및 20인 이상 단체 4000원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 하면 4000원에 관람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petshow.co.kr)를 참고하거나 엑스코 마이스사업팀(053-601-5395)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연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대구대공원에 오는 2022년까지 동물원과 반려동물테마파크를 공영개발 방식으로 건립할 계획이다"며 "반려동물테마파크는 매년 개최되는 대구펫쇼와 더불어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획기적인 관련 산업의 육성·발전뿐만 아니라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성숙한 동물문화 확산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