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정우택 “고위공직자 인사배제 5대 원칙 해당자 배제돼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영대기자 송고시간 2017-05-25 13:52

“후보자 청문회 혹독하고 엄격한 잣대 민주당이 야당 시절 다 만들어 놓은 것”
정우택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 주재의 원내대책회의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렸다.(사진제공=자유한국당)

자유한국당은 “이번 고위공직자 원천배제 요인에 해당하는 사람은 정부인선에서부터 배제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자유한국당 정우택 원내대표 겸 당대표 권한대행은 25일 원내대책회의에서 “대통령 자신이 국민 앞에 선언하고, 공약집에도 명시한 고위공직자 원천배제 사유에 해당하는 것을 국무총리 후보자 자신이 인정했는데도 아무 일도 아니라는 듯이 그냥 넘어가자고 할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권한대행은 “대통령이 정한 고위공직자 인사배제 5대 원칙에 해당하는 사유가 이미 드러났고, 밝혀지지 않은 것들 또한 남아있다”며 “또 지금처럼 후보자 신상에 대해 혹독하고도 엄격한 잣대가 만들어진 것은 사실 더불어민주당이 야당 시절 다 만들어 놓은 것이나 마찬가지”라고 주장했다.
 
이어 “새 정부는 다른 사람들에게는 그렇게 가혹하게 들이대던 부적격의 사유를 자신들에게만은 예외로 해달라는 뜻인가”라며 “과거 야당이 만든 그 잣대를 들이대면 분명한 자격 미달자들을 뻔히 알면서도 무작정 동의해줄 수는 없는 일”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런 자격 미달자를 국회에 인사청문 해달라고 요청하는 것도 국회를 무시하는 행위일 뿐이라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가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렸다.(사진제공=자유한국당)

정 권한대행은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가 본인의 도덕성과 자질을 검증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자료제출마저 거부한 것은 도저히 그냥 넘어갈 수 없는 중대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만일 “이낙연 후보자처럼 가족의 신상자료 제출을 제3자의 개인정보라는 이유로 거부한다면 다른 인사청문 대상자들도 모두 그렇게 할 것”이라며 “이는 국회의 인사청문 취지와 본질을 무력화시키는 것으로 절대 선례를 남겨서는 안 될 일이라며 이를 받아드릴 수 없다”고 입장을 밝혔다.
 
그리고 “이 후보자는 어제 배우자의 위장전입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까지 했다. 그것도 처음에는 부인했다가 말을 바꿨기 때문에 국회를 상대로 거짓말을 했다는 지적까지 받고 있다”며 “또 아들의 병역면탈 의혹과 배우자의 그림강매 의혹, 탈세의혹 등에 대해서도 분명한 해명이 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당의 제보된 바에 따르면 “부인의 전시회에 전시된 그림이 대개 이런 가필과 대작으로 이뤄진 그림이 대부분이었고 전시회를 통해 이낙연 후보가 초청자가 남편의 위세를 업고서 지지자들에게 줄을 서서 판매했다”고 주장했다.
 
또한 “이 후보자가 국회의원 시절 대한노인회에 세제 혜택을 주는 법안을 내고, 같은 기간 노인회 간부로부터 1500만원 불법 정치자금을 받았다는 의혹이 있다”며 “이런 모든 의혹은 오늘 청문회를 통해 명명백백히 밝혀져야 하고, 총리 후보자 본인이 납득할 수 있도록 해명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어제 청문회 소위 ‘문빠’라고 불리는 사람들의 문자폭탄은 거의 테러수준이었다”며 “이는 의회주의를 근본적으로 부정하는 행위라는 점에서 청와대와 여당이 나서 설득하고 자제시켜야 마땅하지 남의 일 보듯이 내심 즐기는 일 있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충고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