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호텔조리과정, 국제요리 제과경연 수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승주기자 송고시간 2017-05-25 17:24

2017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 참가자 전원 수상
수상자 단체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생활문화예술 특성화 교육기관인 LOY(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학장 정지수)호텔외식조리과정 재학생들이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2017 대한민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 참가해 참가자 전원 수상했다고 25일 전했다.

'2017 대한민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는 (사)한국조리협회와 (사)조리기능장려협회가 주최하고 (사)한국조리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단일요리 대회 중 전국 최대 규모의 행사로 세계적 수준의 식품조리 및 가공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나아가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관련 이슈를 협의하는 자리이다.

특히 조리분야 현업에 종사하는 전문가와 조리에 관심이 많은 학생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총 4737명(1333팀)의 참가자와 3만5000명이 넘는 관람객으로 국내 유일무이한 최고의 요리대회라고 할 수 있다.

2017대한민국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는 국제요리경연(찬요리 더운요리 제과전시)과 라이브경연(코스/단품 단체급식 외식프랜차이즈 칵테일 바리스타 제과 떡/한과 식재료조각) 전시경연(콜드뷔페 한식/세계/특화요리 떡/한과/폐백 전통주/전통차 제과/디저트 조각 특별전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식문화 전시와 특별 부대 행사가 진행된다.

이와 관련 이 학교 관계자는 "이 대회에서 호텔외식조리과정은 특화요리 전시부문에서 엄영경,박수연 학생이 은상을 세계요리 전시부문에서 김성원 전해훈 학생이 동상을 받았다.

3코스 라이브 경연 부문에서는 임창민 강범석 엄재훈 이지영 류흥일 유영재 윤지영 윤민수 최영은 김동현 학생이 은상을 블랙박스 라이브 부문에서는 이채현 이명준 권소정 이유리 정려하 학생이 동상을 수상해 참가자 전원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웠다"고 전했다.

LOY(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호텔외식조리과정은 참치해체쇼 특강 전통음식 특강 레스토랑 오너셰프 특강 식문화콘텐츠 특강 등 매년 20회에 달하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재학생에게 선보이고 있으며 레스토랑 및 뷔페 실습 등 취업의 기회를 높이고 범위를 넓힐 수 있도록 재학 중 3+2 인턴십 제도를 통해 하얏트리젠시 노보텔앰버서더 쉐라톤워커힐 호텔 등 300여 개가 넘는 산학협력호텔에서 현장실무 경험을 쌓도록 지도하고 있다.

한편 요리전문학교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는 2018학년도 신입생 모집중으로 호텔외식조리과정을 비롯해 푸드코디네이터과정 디저트제과제빵과정 외 총 12개 과정에서 100% 입학사정관제로 선발하고 있으며 호텔외식조리과정의 경우 전공관련 자격증 3개 이상 취득 시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또는 학교 대표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