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계양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문화 활동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17-05-25 19:40

23일 사업단 통합 문화활동으로 경기도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벽초지문화수목원으로 나들이를 다녀왔다.(사진제공=계양구청)

인천계양시니어클럽(관장 엄경아)은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노인들을 모시고 지난 23일 사업단 통합 문화활동으로 경기도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벽초지문화수목원으로 1일 나들이를 다녀왔다.

시장형 사업단인 한우리공동작업장, 어머니밥상, 은빛미용실, 공익형 사업단인 실버강사파견, 무료급식도우미 등 150여 명의 노인이 함께 떠난 나들이였다.
 
오전에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관람, 점심식사 후 벽초지 문화수목원 관람 후 레크리에이션 시간에 게임과 공동체놀이로 팀별 단합을 다지고 선물도 받아 즐거움이 배가 되었다. 신발던지기, 훌라후프 돌리기, 양파링 전달하기 등 옛 추억을 생각나게 하는 시간이었다.
 
현재 인천계양시니어클럽 노인일자리에 참여하는 노인들은 계양구 3만 여 노인 인구 중 비교적 건강하여 활동이 가능하여 일자리에 참여하고 있다.

일자리 참여를 통해 일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보충적인 수입을 얻게 되며, 동료와의 소통 등을 통해 사회참여를 하게 되는 등 노년의 삶을 보다 활동력 있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어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를 희망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