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DGB금융그룹, 만화가 이현세 초청 'DGB수요강좌'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7-05-25 20:24

'제15회 DGB수요강좌'가 24일 오후 열려 만화가인 이현세 세종대학교 교수가 강연하고 있다.(사진제공=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회장 박인규)은 24일 오후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만화가인 이현세 세종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제15회 DGB수요강좌'를 개최했다.


이현세 교수는 '삼국지와 리더십'을 주제로 한 강연을 통해 조조와 유비, 손권 등 중국 후한시대 황제들의 리더십을 살펴보고, 제갈량과 사마의의 지략 대결, 적벽대전 등 다양한 역사적 사건들을 재미있게 소개했다.


이 교수는 "약 1800년 전 고대 군주들의 리더십은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여전히 유효하며, 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갖춰야 할 리더로서의 덕목과 경계해야 할 요소가 무엇인지 유념할 필요가 있다"며 리더로서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데 필요한 여러 조건을 강조했다.


DGB수요강좌의 6월 강연으로는 14일 이기동 성균관대학교 유학대학 교수의 '행복한 마음찾기'가 예정돼 있으며, 28일에는 '투핸드'의 피아노 앙상블 공연이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지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DGB금융지주 홈페이지(www.dgbfg.co.kr)나 DGB대구은행 홈페이지(www.dgb.co.kr)를 통해 사전 온라인 예약 후 참석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