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울북부보훈지청, '국가유공자 행복한마당' 실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기종기자 송고시간 2017-05-26 09:14

kt그룹 희망나눔재단 함께 참여
25일 서울북부보훈지청이 가정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과 함께 국립4.19민주묘지에서 '국가유공자 행복한마당'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북부보훈지청)
 

서울북부보훈지청(지청장 구남신)에서는 지난 25일 가정의 달을 맞아 격동의 세월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과 함께 '국가유공자 행복한마당' 행사를 실시했다. 

국가유공자와 유가족 등 25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국가유공자의 희생과 공헌을 기리며 보훈문화 확산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구현을 위해 kt그룹 희망나눔재단과 함께 국립4.19민주묘지에서 실시했다.
 
25일 서울북부보훈지청이 가정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과 함께 국립4.19민주묘지에서 '국가유공자 행복한마당'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사진제공=서울북부보훈지청)

이번 행사는 2016년 업무협약을 통해 공동협력사업을 추진하는 kt그룹 희망나눔재단(이사장 전인성)과 함께 진행했으며 kt그룹 내 희망나눔재단 임직원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행사의 취지를 드높였다. 또한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kt그룹 희망나눔재단 전인성 이사장, 강북구청 박겸수 구청장, 국립4.19민주묘지 방형남 소장, 신일병원 유인협 원장, 강북구 보훈단체장 등 각계각층의 내빈이 참석해 행사를 축하하고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했다.

이날 개회식을 시작으로 1부에서는 국립4.19민주묘지 참배와 기념관 관람을 통해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기리고 2부에서는 사랑해, 빨간 밥차 특식제공과 더불어 신일병원 건강상담, 보훈섬김이 효(孝)공연, 퓨전국악팀 민속공연 등의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이날 행복한마당에 참여한 무공수훈자 최씨(83)는 “혼자서 외롭게 지내다 고령 국가유공자들이 함께 모여 호국영령을 위한 참배도 하고, 맛있는 특식과 공연도 즐기는 행복한 시간이 되었으며 앞으로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나타냈다.

한편 구남신 지청장은 “과거없는 미래는 없듯이 오늘날 번영된 대한민국은 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들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을 바탕으로 이룩된 것임을 기억해야하며 앞으로도 서울북부보훈지청은 국가유공자들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을 위해 끊임없이 정진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