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천군, 정책포털시스템 구축사업 착수보고회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진영기자 송고시간 2017-05-26 18:07

자료사진.(사진제공= 서천군청)

충남 서천군은 2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정책포털시스템 구축 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정책포털시스템 구축사업은 정책의사결정의 신속성, 시기적절성, 지속가능성을 전제로 진화된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서천군 주요 정책사업의 체계적 관리 및 진행상황을 한눈에 살필 수 있는 선진화 된 업무환경을 구현하여 업무의 효율성 증대와 협업체계 확립에 주안점을 두었다.

정책포털시스템 구축사업은 크게 ▲정책과제 관리시스템, ▲성과관리시스템, ▲통합검색시스템의 3개 분야의 시스템으로 구성된다.

이중 정책과제 관리시스템은 핵심전략사업(공약사업, 중장기계획, 균형발전사업, 주요현안사업), 주요업무계획, 공모사업, 지시사항 등을 통합 관리하고 새올행정시스템과 온나라시스템을 연동하여 업무의 편리성과 효율성을 증대시켜 나가기로 했다.

또 통합검색시스템을 통해 정책자료, 군정현황 및 통계, 지식정보 등에 관한 검색기능을 강화해 신속한 정보공유로 원활한 업무추진을 돕게 된다.

노박래 군수는 “정책포털시스템 구축을 통해 사업추진 효율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기회로 정책수립부터 사업의 마무리, 평가까지 일련의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추진하는 것은 군의 발전 및 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최상의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군은 올해 말까지 정책포털시스템 구축사업을 완료하고 시범 운영을 거친 후 내년 1월부터 시스템을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