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주교육지원청, 박경리문학공원 독서문화 탐방 '호응'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7-05-27 08:15

청주관내 중학교 독서토론동아리 회원 대상

드로잉 머그컵 만들기 체험 등 프로그램 진행
26일 충북 청주교육지원청이 관내 중학교 독서토론동아리 회원들과 함께 강원 원주 박경리문학공원을 찾아 독서문화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청주교육지원청)

충북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류재황)이 26일 관내 중학생 40여명과 함께 강원 원주 박경리문학공원으로 독서문화 탐방을 다녀왔다.

이번 문화탐방은 청주 관내 중학교 독서토론동아리 회원을 대상으로 문학작가의 생가와 작품 배경을 탐방해 작가의 삶과 작품 속 이야기를 직접 체험함으로써 책 읽기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 독서 의욕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이날 원주 박경리문학공원을 방문해 박경리 작가의 삶과 대하소설 ‘토지’의 문학세계를 탐방하며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어 뮤지엄 산(Museum SAN)으로 이동해 ‘드로잉 머그컵 만들기’ 체험을 한 뒤 국내 최초의 종이전문박물관인 페이퍼갤러리와 창조갤러리(미술관)를 관람했다.

류재황 청주교육장은 “이번 탐방을 통해 학생들이 행복한 추억 쌓기 및 책과 좀 더 친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주교육지원청 특색사업인 북세통(Book으로 세상과 소통) 생활 독서교육 사업을 적극 추진해 책읽는 학교, 토론하는 독서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