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구미시-대한지방자치학회 '전국 학술대회' 공동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기자 송고시간 2017-05-27 09:41

남유진 구미시장이 26일 구미시종합비지니스지원센터에서 열린 학술대회에 참석해 인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구미시청)

경북 구미시(시장 남유진)와 사단법인 대한지방자치학회(회장 이석형)가 구미시종합비지니스지원센터에서 26일 공동으로 전국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학회관계자, 시민,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정부 출범으로 정부정책의 기조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신정부 출범에 대비한 구미시의 새로운 성장 패러다임 모색'이란 주제로 총 10개 분과, 20편의 논문발표 및 토론으로 진행됐다.

6개 분과에서는 구미시 관련 기획세미나로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한 구미산단 구조 고도화 방안 ▲제주지역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 인재 육성실태와 추진 전략-경북 구미지역에 대한 시사점 ▲구미시 다문화가족정책의 현황과 과제' '지방의회 의정역량 강화 방안 : 경상북도와 구미시의회를 중심으로 ▲안전한 구미시 만들기를 위한 위기관리체계의 발전방안 ▲구미시 도시개발방향 고찰을 과제로 심도있는 토론을 가졌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새로운 패러다임을 모색하고 논의된 고견들이 시정에 적극 반영돼 학술적으로나 정책적으로도 풍성한 성과를 거두어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지방자치학회는 매년 정기적인 학술대회 및 기획세미나 개최·학술지 발간 등을 통해 지방 행정의 발전방향을 제시하며 지역발전에 기여를 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