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의령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다문화가족운동회 ‘신나는 가족운동회’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7-05-28 13:10

27일 의령 신반중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제5회 다문화가족운동회 '신나는 가족운동회' 장면.(사진제공=가족지원센터)

경남 의령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전병석)는 27일 신반중학교 체육관에서 다문화가족의 건강한 가족관계와 튼튼한 자녀성장을 지원하고자 제 5회 다문화가족운동회 '신나는 가족운동회'를 열어, 성황을 이뤘다.

특히 이날 운동회에는 의령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MOU체결된 의령경찰서(서장 김균)에서 경찰관들이 10여명 참여해 아버지가 참여하지 않은 가정에 일일 아버지역할을 하며 더욱 활기찬 운동회가 됐다.

다양한 가족놀이를 바탕으로 부모 자녀간의 친밀감 증진과 관계향상을 위해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은 ‘청팀’과 ‘백팀’으로 나누어 식전행사를 비롯해 온 가족이 어울려 즐기고,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놀이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참여자들은 “자녀들과 충분한 놀이를 하면서 시간을 보내지 못했는데 놀이를 통해 가까워 질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더불어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이번 가족운동회를 통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소통함으로써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해 건강한 가족관계와 자녀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의령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가족운동회를 시작으로 부모와 자녀관계 향상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펼치고 있으며, 가족관계형성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의령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관계2팀 김은정(055-574-8833)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