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7-05-29 18:36

포항우체국-포항시-포항우편집중국, 복지사각지대 대상자 발굴 지원
29일 포항시가 시청 중회의실에서 포항우체국, 포항우편집중국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조현진 포항우체국장, 이강덕 포항시장, 서정주 포항우편집중국장.(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는 2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포항우체국, 포항우편집중국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포항시, 포항우체국, 포항우편집중국이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마련된 것으로 이강덕 포항시장과 조현진 포항우체국장, 서정주 포항우편집중국장 등이 참석해 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포항우체국 산하 27개 우체국 소속 162명의 집배원, 보험설계사, 봉사단과 포항우편집중국의 직원 등이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면 시 희망복지지원단과 협력해 통합사례관리 및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우체국 직원들이 봉사활동 또는 현장 업무수행 중 어려움에 처한 대상자를 발굴하게 되면 희망복지지원단에서는 대상자에 대한 초기상담 및 욕구조사를 거친 후 통합사례관리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더불어 우체국, 우편집중국에서는 생계비, 의료비 등을 지원하고 사후 모니터링을 하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원해 대상가정이 위기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게 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 먼저 찾아가는 서비스 제공으로 복지사각지대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이 희망을 가지고 살 수 있는 행복한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