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부천송내고 진로체험학습 견학방문 받아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5-29 23:05

지난 26일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를 방문한 부천송내고 학생들이 메카트로닉스과에서 자동화 시스템의 설계 제작에 대한 교육을 받고 있다.(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 김소림)가 지난 26일 부천송내고등학교 2학년 25명을 대상으로 진로테마 체험학습 방문을 받고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첫 번째로 방문한 메카트로닉스과(현장지도교수 육영수)에서는 산업사회가 발전할수록 가치를 더해 가는 자동화 환경과 이에 대응할 첨단 자동화 시스템의 설계 제작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지난 26일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를 방문한 부천송내고 학생들이 자동차과에서 친환경 자동차 정비와 검사, 부품설계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이어 두 번째 체험 학과는 자동차과(현장지도교수 안진희 초빙교원)로 친환경 자동차 정비와 검사, 부품설계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다.
 
지난 26일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를 방문한 부천송내고 학생들이 산업디자인과에서 3D프린터를 활용해 출력되는 과정을 직접 관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마지막으로 다양한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산업디자인과(현장지도교수 최영조 학과장)에서는 3D프린터를 활용해 출력되는 과정을 직접 관찰하면서 4차 산업혁명시대 산업디자이너의 역할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에 3개 학과 방문을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진로를 체험한 학생들은 “각 학과의 특성과 자신의 미래를 매칭해 볼 수 있어서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