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 상담사례 협의회 실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6-01 17:53

상담사례 협의회를 통한 전문상담사 역량강화
인천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센터장 장제우)가 29일 관내 전문상담사대상를 대상으로 상담사례 협의회를 실시했다.

상담사례 협의회는 실제 상담이 진행된 사례에 대해 지도감독자의 세부적인 평가와 교육을 통해 상담사의 상담 전반에 대한 이해도와 상담실무 능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교육연수의 한 방식이다.

이번 협의회는 상담사례에 대한 지도감독자로 한국상담심리학회 상담심리전문가인 류진혜 소장(상담·교육 연구소 도현 소장)을 초빙해 관내 전문상담사들의 상담에서의 고충과 해결책을 모색해 실무 능력을 배양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날 협의회에 참석한 관내 전문상담사는 “상담전문가를 초빙해 상담사례 협의회를 개설하는 것은 상담 사례를 보는 안목과 실제 상담기술을 증진시킬 수 있는 가장 훌륭한 방법이고 오늘 협의회를 통해 많은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관내 전문상담사들의 상담사례 협의회나 교육연수 등, 상담 역량강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해 주길 바란다”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인천서부교육청 Wee센터는 관내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들의 상담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매달 1회씩 정기적으로 상담사례 협의회 또는 교육연수 프로그램을 개설할 계획이다.

?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