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울현대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 경찰공무원 최다 배출 커리큘럼 ‘눈길’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승주기자 송고시간 2017-05-31 16:46

서울현대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의 진로체험 진행 모습.(사진제공=서울현대전문학교)
 
청년 실업률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많은 수험생들이 비교적 안정적인 경찰 공무원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에 경찰공무원을 양성하는 경찰행정학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국 2년제 대학 전문학교 중 경찰공무원을 최다 배출한 서울현대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과정이 주목 받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종합 전문학교인 서울현대전문학교 입학처 관계자는 “작년에 대비하여 올해 경찰행정학과 과정에 대한 입학문의가 2배 이상 증가했다. 이는 심각한 청년실업률에 안정적인 직업을 희망하는 수험생들과 본교 경찰공무원 최다 커리큘럼 때문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실제 서울현대 경찰행정학과 과정은 경찰공무원 배출을 위해 경찰 단기 합격반과 경찰행정 특채반을 운영하여 경찰공무원 필기시험부터 체력 면접시험 까지 전 과정을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지원하고 있다.

서울현대는 현재 단기에 마스터하기 어려운 영어 과목 대신 법 과목을 확대해 운영하고 있으며 전임 교수진의 1:1 맞춤 학습 컨설팅을 통해 경찰시험 5과목을 집중교육하고 있다.

또한 유도 합기도 태권도 등 무도 특강과 경비지도사 특강 실용글쓰기 특강을 진행해 경찰시험 대비 필수인 가산점 5점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경찰공무원 교육기관인 중앙경찰학교와 협약 해 재학생들이 실제 경찰공무원의 교육을 받아볼 수 있도록 특강 및 실습을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CSI 과학수사 컨퍼런스 서울지방경찰청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등 관련 기관의 현장실습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 부문 최우수학교로 선정된 서울현대 직업 전문학교는 현재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경호학과 과정 범죄심리학과 과정 사회체육학과 과정의 2018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교육 커리큘럼 경찰공무원 합격 수기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