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국내사진
상지대학교, 강원국제개발협력센터와 MOU 체결

[강원=아시아뉴스통신] 이순철기자 송고시간 2017-05-31 17:58

30일 상지대학교 경상대학(학장 오영진)은 3강원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이해균)와 업무상 상호협력 협정서(MOU)를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상지대학교)

상지대학교 경상대학(학장 오영진)은 지난 30일 강원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이해균)와 업무상 상호협력 협정서(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은 공적개발원조(ODA)를 비롯한 다양한 형태의 국제개발협력사업은 나눔의 정신을 지구촌 차원에서 실행해 국가 이미지 제고에 이바지할 뿐만 아니라 저개발국과 개발도상국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의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는 측면도 있다.

OECD의 개발원조회의(DAC) 회원국인 우리나라 역시 이러한 목적 의식 하에서 한국국제렵력단(KOICA)를 중심으로 물자지원과 지식교류 및 사회개발 등 다양한 형태의 국제개발협력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상지대학교는 강원국제개발협력센터와 MOU를 체결함에 따라 국제개발사업 참여를 위한 인재양성과 정보 교류 등 여러 가지 협력 사업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해외 진출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방법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강원국제개발협력센터는 강원도 춘천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강원지역의 공적개발원조(ODA)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강원도와 한국국제렵력단(KOICA)의 약정에 의해 2016년 설립됐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