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정치
나경원, "사드배치 철회 의도를 숨긴 채 국론분열" 초래지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의일기자 송고시간 2017-06-02 14:05

자유한국당 나경원의원 ./아시아뉴스통신=DB

자유한국당 나경원 의원은 "한미정상회담을 코앞에 두고 사드 도입에 대해 청와대가 요란스럽다"며. "사드 발사대4기 보관 문구 누락에 대해 청와대가 조사한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나 의원은 보도자료를 내고 한?미 군 당국은 이미 '사드 포대 1개'를 배치하겠다고 수차례 이야기했고, 국방부는 3월초 발사대 2기를 들여오면서 1,2개월 안에 나머지를 반입하여 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발사대 6기'라는 수치만 명시되어 있지 않을 뿐 1개 포대 전개는 보고서에 기재되어 있을 뿐 아니라 1개 포대가 6기의 발사대와 레이더로 구성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라고 말했다.
 
그런데도 청와대는 경위를 조사하겠다면서 논란을 키우고 있다. 의도적 논란이라고 볼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나의원은 "첫째, 법에도 없는 감사원에 대한 4대강 감사 지시처럼, 이를 빌미로 대선 전 사드를 반입한 전 정부의 국방-안보라인에 대해 확실한 응징을 하겠다는 뜻으로 의심된다. 둘째, 문재인 대통령이 딕 더빈 미국 민주당 상원 원내총무에게 했던 언급은 '전 정권의 결정을 결코 가벼이 보지 않는다"며 '기존 결정을 바꾸는 것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시간이 걸리더라도 국회논의 등 절차를 밟겠다고 밝힌 뜻은 결국 국회에서 단순히 사드배치과정을 점검하는 것이 아니라, 국회 논의를 핑계 삼아 어거지로 국회 비준 사항을 만들어 사드배치를 철회하겠다는 의도로 보이기도 한다.

결정을 바꾸는 것이 아니라고 했던 언급의 진정성을 의심하게 하는 대목이다이라고 지적했다.
 
이러한 의도를 숨긴 채 국론 분열을 초래하는 청와대의 태도는 매우 정직하지 못할 뿐 아니라 위험하다.

그는 "더욱이 사드배치를 둘러싼 논란을 다시 부추기는 것은 한미동맹은 물론 한중관계도 장기적으로 더욱 어렵게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통탄할 노릇이라고" 말했다.

나 의원은 그러면서 "부디 더 이상 이 문제를 확대하지 말 것을 간곡히 요청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