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광주시 남구, 전 국민대상 ‘구정발전 제안 공모’…적극 반영할 것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진현기자 송고시간 2017-06-08 11:32

우수 제안 구정에 적극 반영…8월에 상금 총 260만원 지급..일자리 창출·경제 활성화·도시재생 등 뛰어난 아이디어 모집
최영호 광주시 남구청장/아시아뉴스통신DB

광주시 남구(구청장 최영호)는 지역 발전과 일자리 창출, 도시재생 및 주거환경 개선 등을 위한 창의적인 구정발전 아이디어 공모를 추진한다.


대한민국 국민이 제안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정에 적극 반영해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주민들의 복리 증진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8일 남구에 따르면 ‘2017 구정발전 제안 공모’가 오는 23일까지 실시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공모 분야는 ▲생활자치 ▲경제·산업 ▲복지 ▲문화·교육 ▲도시재생·환경 등이다. 


광주 남구가 5대 분야 공모를 통해 국민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행정에 적극 반영하고자 하는 주제는 7가지이다.


구정에 대한 주민참여 확대 및 생활안전 제고 방안을 비롯해 일자리 창출·지역경제 활성화 및 사회적 기업 활성화 방안,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방안, 지역의 문화·관광 활성화 방안, 도시재생 및 주거환경 개선 방안, 구 세입증대 및 예산절감 방안, 조직화합 및 직원사기 진작 제고 방안이다.


참여 방법은 국민신문고 홈페이지(www.epeople.go.kr)를 방문해 남구청 구정발전 제안 공모에 응모를 하거나, 남구청 7층 기획실 방문 접수 또는 우편·팩스(☎ 062-607-2105)로도 접수가 가능하다.

공무원의 경우 국민신문고 관리자 홈페이지에서 제안 등록을 하면 된다.


남구는 창의성과 경제성, 능률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의 평가 지표에 따라 우수 제안을 선정할 예정이며, 오는 8월에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금상 제안자에게는 100만원 이하의 상금이 주어지며, 은상 및 동상, 장려상, 노력상 제안자에게도 각각의 상금이 제공된다.


광주시 남구 관계자는 “구정 현안업무에 대한 제안 공모를 통해 효율적인 구정 발전 방향을 모색하겠다”며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2017 구정발전 제안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 남구청 기획실 정책평가팀(062-607-2131)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