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정치
한국당 “文의 사람들, 보은과 코드의 낙하산 인사 우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영대기자 송고시간 2017-06-12 12:42

“5개 부처 장관후보자 발표, 대통합·대탕평과 거리 먼 대선공신 보은인사”
문재인 대통령은 11일 교육부총리에 김상곤, 국방부장관 송영무, 환경부 장관 김은경, 고용노동부 장관 조대엽, 법무부 장관 안경환 후보자를 각각 내정했다./아시아뉴스통신DB

자유한국당은 문재인 대통령의 11일 있은 교육부, 법무부, 국방부, 환경부, 노동부등 5개 부처 장관 후보자 발표와 관련해 “개혁과 적폐청산이라는 명분으로 자신과 코드가 맞는 친전교조, 운동권, 시민단체 출신들만을 골라 보은인사 격으로 요직에 앉힌 것”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정우택 당 대표 권한대행은 12일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문 대통령이 그렇게 강조하던 대통합과 대탕평은 어디로 갔는지부터 답답하고 실망스러운 인사”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 권한대행은 “5개 부처 장관 후보자 모두가 그동안 언론을 통해 예상되어온 뻔한 사람들이어서 신선한 면은 찾아볼 수 없었을 뿐만 아니라 한결 같이 대선캠프 출신이거나 대선에 공을 세운 소위 ‘문의 사람들’이며, 차관급 인사는 더욱 더 코드인사”라고 지적했다.
 
김상곤 교육부총리 후보자는 대선캠프공동선대위원장이었고 송영무 국방장관 후보자는 대선캠프 국방안보특별위원장, 김은경 환경부장관 후보자는 문재인 캠프의 통합추진위 자문위원, 조대엽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는 문 대통령의 싱크탱크 부소장출신이다.
 
그리고 안경환 법무부 장관 후보자는 소위 문재인 멘토로 불리는 문재인맨으로 모두가 대통합과 대탕평과는 거리가 먼 대선공신이며 보은인사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6월 8일 문재인 대통령이 국가안전보장회의에 참석했다.(사진제공=청와대)

이어 “문 대통령은 지금까지 17개 부처 중 11명의 장관급 후보자를 지명했는데 그중 무려 9명이 대선공신으로 분류되고 있다”며 “보은과 공신인사가 벌써부터 이럴진대 앞으로 남은 장차관, 수백개의 공기업 산하기관의 자리에는 얼마나 많은 이런 인사들이 전리품처럼 챙기듯이 보은과 코드의 낙하산 인사를 타고 내려갈 것인지 많은 국민과 언론이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문 대통령의 이런 코드 일변도 인사는 국민통합을 해칠 뿐만 아니라 극단적인 정책적 편향성을 가져온다는데 더 심각한 문제가 있다”며 “문 대통령이 지명한 한 사람, 한 사람은 편향되고 과격한 좌파적 이념을 추종해온 분들이 대부분”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이 나라 정부가 특정세력만의 전리품이나 실험대상이 아니라면 이분들의 이념적 편향성과 정책적 극단성은 국민적 시각에서 철저히 검증되어야 한다”며 “문재인 정부 한 달이 갓 지난 시점에서 불거지는 이런 편향성과 극단성은 반드시 더 큰 사회적 갈등과 부작용을 불러 오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리고 “대통령 자신이 스스로 약속한 5대 비리에 해당하는 사람까지 버젓이 장관후보자로 지명하고는 100% 흠결 없는 사람은 없다는 식으로 변경하는 것은 위선적 자기 합리화에 불과할 뿐”이라며 “흠결 없는 사람이 없다는 변명은 널리 대탕평인사를 하지 않고 내 사람만은 찾기 때문에 빚어지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청와대에서 무슨 자랑이라도 하듯이 위장전입과 음주운전 전력을 선제적으로 공개하는 것이 무슨 면죄부라도 주겠다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강경화 외교부장관 후보자,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왼쪽부터)./아시아뉴스통신=김영대 기자

한편 문 대통령의 이날 추경관련 시정연설에 대해 “현 정부가 추진하는 식의 추경에 대해서는 동의할 수 없다는 입장을 분명히 밝힌 바 있다”며 “추경은 새 정부의 진용이 완전히 갖춰진 이후에 새 정부의 철학과 국정운영 방침을 공유한 분들 나와서 설명해야 한다”고 밝혔다.
 
정 권한대행은 “현직대통령이 국회에 와서 추경과 같은 중차대한 현안에 대해 국민과 국회의원들에게 직접 설명하는 것, 그 자체에는 반대하지 않는다”면서도 “국회인사청문회 결과 부적격으로 판정난 김이수, 김상조, 강경화 후보자 3인에 대해 아무 조치도 없이 국회와 야당을 설득하려는 것은 일방적 쇼통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덧붙여 “진정한 협치와 소통, 야당 설득을 위해 대통령이 직접 국회로 온다면 결자해지의 차원에서 대통령이 먼저 이분들에 대한 책임 있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며 “우리는 대통령의 국회방문을 예우를 갖춰 대하겠지만 대통령의 진정성 없는 일방통행의 쇼통은 단호히 거부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