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우조선, 고정식 해양플랜트 1기 인도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양성옥기자 송고시간 2017-06-12 15:07

지난 8일 경남 거제시 대우조선해양의 고정식 해양플랜트을 실은 바지선이 설치를 위해 영국지역 북해 대륙붕으로 출항하고 있다.(사진제공=대우조선해양)

경남 거제시 대우조선해양은 지난 2012년 노르웨이의 국영 석유회사 스텟오일(Statoil)사로부터 수주한 고정식 해양플랜트 1기를 인도했다고 12일 밝혔다.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인도예정인 5기의 해양플랜트 중 두 번째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인도한 것이다.

이번에 인도된 고정식 해양플랜트는 원유생산을 위한 상부구조물로 무게만 약 4만톤에 달한다.

북해의 혹한과 거친 해상 조건에서도 안정적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건조됐으며 영국지역 북해 대륙붕에 설치된다.

한 달에 약 250만 배럴의 원유를 생산할 수 있는 설비며 이는 우리나라 전체가 하루 사용할 수 있는 원유 양이다.

선주측 관계자는 “잦은 설계변경에도 불구하고 좋은 품질의 설비를 건조해줘 만족한다”며 “향후 프로젝트에서도 꼭 함께 일하고 싶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대우조선해양은 현재 10기의 해양플랜트 수주잔량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중 올해 인도를 계획하고 있는 3기의 해양플랜트는 10월까지 정상적으로 인도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