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사하구 평생학습관, 주민강사 역량 강화사업 본격 시행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장서윤기자 송고시간 2017-06-13 16:06

지난 9일 부산 사하구(구청장 이경훈)는 사하구 평생학습관에서 주민강사로 전문교육을 받은 40명의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학습나눔 주민강사 역량 강화’ 프로그램 수료식을 가졌다.(사진제공=사하구청)

부산 사하구(구청장 이경훈)는 지난 9일 오전 사하구 평생학습관에서 주민강사로 전문교육을 받은 40명의 새로운 출발을 다짐하는 ‘학습나눔 주민강사 역량 강화’ 프로그램 수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가 특별했던 것은 수료생 대부분이 경력단절 여성들로 이루어졌다는 것이다.
 
이들은 사하구 평생학습관에서 1~2년 넘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1개 이상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에 주민강사로 직접 나서기 위해 전문교육을 다시 받게 됐다.
 
수료생들은 지난 3월 중순부터 6월 초까지 대상별 맞춤형 강사 스피치 교육, 돌발 상황 대처법, 다양한 교수법 등 실전에서 필요한 강사 기법들을 익혔으며 하반기부터 지역아동센터나 경로당을 직접 찾아가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사하구는 교육콘텐츠 개발 사회적 기업인 ㈜EEB 네트웍스와 일자리 창출 활성화 업무협약을 맺고 주민강사들이 활동할 수 있는 지역아동센터나 경로당 등 활동처 발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